그래이스 케일의 포트폴리오에 담겨있는 알트코인 중 하나인 디센트럴랜드 일명 마나 코인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디센트럴랜드는 NFT코인들 중 대장 격인 코인입니다. 미래에 메타버스 관련 산업이 발전할 것으로 여겨져 미래의 전망이 밝은 코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디센트럴랜드-웹사이트-사진

디센트럴랜드 코인이란?

이 코인은 디센트럴랜드라는 탈 중앙화 된 누군가의 통치가 없는 가상현실세계에서 사용되는 화폐로 가상세계의 땅을 구매하는 데에도 쓰입니다. 디센트럴랜드는 메타버스 게임의 일종으로 2015년에 개발에 착수하여 2017년에 출시되었습니다. MANA 코인, 가상 부동산 코인으로 불리기도 하는 디센트럴랜드 코인은 대체 불가능한 토큰(Non Fungible Token)이며, 발행량이 한정되어 있어 시간이 지날수록 메타버스가 발전할수록 그 가치가 높아질 코인입니다.

디센트럴랜드-게임-화면

디센트럴랜드 코인 전망

앞서 말한 것처럼 세계 최대 암호화폐 투자회사인 그래이스 케일 자산운용사의 포트폴리오에 담겨있는 코인이며, 코인베이스의 커스 터디 기관 투자 서비스 리스트에도 등재되어 있습니다. 이는 이미 전문가들은 이 코인에 대한 전망을 좋게 본다는 것과 향후 큰 시세를 기대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디센트럴랜드의 땅은 90,061개로 제한되어 있고 해당 땅의 좌표와 위치가 각각 정해져 있어 땅의 중복이 일어나지 않습니다. 땅의 희소성은 시간이 갈수록 높아질 예정이라 큰돈을 들여 땅을 구매하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디센트럴랜드라는 가상세계에서 진행할 수 있는 콘텐츠는 앞으로 더 증가할 수 있으며, 이 곳에서 방송을 송출하거나 아티스트의 프로모션 행사가 진행되기도 하였습니다.

코인-사진

디센트럴랜드 코인 특징

앞서 이 가상세계에서 땅을 구매하기 위해서는 토큰이 필요합니다. MANA 토큰으로 바로 땅을 구매할 수는 없고 이 토큰으로 LAND토큰을 구매 후 LAND토큰으로 땅을 구매하는 방식입니다. 이때 MANA 토큰으로 LAND 토큰을 구매하면 MANA 토큰은 소각됩니다.

 

물론 소각되는 특징이 있는 만큼 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하여 토큰을 새로 발행하기도 하나 아직까지 새 토큰 발행이 실행된 적은 없다고 합니다. 수요의 문제가 없을 정도의 발행만을 할 것으로 보이며, 게임에 인플레이션이 일어날 정도의 발행은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컴퓨터-부품-사진

디센트럴랜드 코인 대응 전략

이 코인은 향후 미래의 전망을 바라보고 구매를 진행하셔야 합니다. 물론 대부분의 암호화폐를 미래 전망으로 투자하는 것이지만 특히나 이 코인은 하락할 때마다 조금씩 꾸준히 매수하시는 것이 좋다고 봅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loading